서브이미지

홍보센터

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주식회사 엘디카본이 한발 앞서 갑니다.

뉴스

엘디카본-SK인천석유화학, 열분해유 활용 및 카본 블랙 원료 다변화 MOU

Info.

글쓴이 LDC Date 22-04-06 16:11 조회1,235 댓글0

Content


 

폐기물 처리 및 원료 재생 기업 엘디카본은 SK인천석유화학과 열분해유 활용 및 카본 블랙 원료 다변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
LDC와 SK인천석유화학은 업무협약식을 갖고 열분해유 활용, 열분해 잔재물 처리, 이를 활용한 순환자원 소재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추진 등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하는 한편 이를 통해 폐기물 순환 경제를 구축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.


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△폐타이어 열분해유의 석유화학 공정 투입 △폐타이어, 플라스틱, 기타 폐기물 처리 등 열분해 고형 잔재물의 활용방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. 이를 바탕으로 카본블랙, 카본애쉬, 러버파우더, 기타 유기 및 무기 소재 등 친환경 순환자원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.


엘디카본 백성문 대표는 “지속가능한 ESG 경영과 탄소중립이 세계적인 화두가 되면서 폐기물을 활용한 순환자원 소재 생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”며 “토양 및 수질오염을 일으키는 폐타이어를 활용한 카본블랙 및 열분해유 제품을 통해 세계적인 환경이슈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”고 전했다.


이어서 “이번 SK인천석유화학과의 업무협약으로 폐타이어 재활용 과정에서 생성되는 열분해유와 플라스틱 열분해 잔재물에 대한 활용 방안을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”고 말했다.






*관련 기사 원문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